미션 가스펠 (Mission Gospel) 내용



미션 가스펠 (Mission Gospel) 내용

차정윤 1
(배홍민br, 차정애sr 선생님. 미션가스펠과 다음날에 있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는 같은 복음 내용이기 때문에 바꾸실 수 있으시면, 배홍민br, 차정애sr이 다음날도 이어서 하면 효과적이긴 할 것 같으나, 다른 선생님도 복음 제시 내용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기 때문에 남은택br & 차윤숙sr 과의 상의 후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복음 자석은 해보지는 않았어요. 한 번 해보시고, 실습을 많이 해 보셔야 할 것 같은 미션 가스펠이네요. ^^*)

2. 미션 가스펠 (Mission Gospel)
▶ 준비물 : 교사용 어린이용 복음 자석. 오프닝을 위한 복음 색(노란색, 빨강색, 흰색, 검정색) 의상, 영접기도문, 복음 내용에 대한 시각자료

1. 환영
미션 가스펠 방에 온 친구들을 환영합니다. 가스펠은 복음이란 뜻이예요. 모두 미션 가스펠을 외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2. 복음제시 - (교사용 자석을 들고 제시한다)
왜 어떤 색과 어떤색을 붙지 않고, 또 어떤 색과 어떤색은 붙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 이 색깔의 비밀을 알아보기로 해요. 여기를 한번 보세요. (교사용 자석을 융판 위에 천국 그림 자석과 어두운 마음(죄) 자석을 올려놓고 보이며) 노란색은 하나님을 뜻하고 어두운 색은 죄를 뜻해요. 그런데 둘은 서로 가까워질 수 없어요. 왜일까요? 먼저 하나님에 대해 알아볼까요?

천국(하나님) -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의 모든 것을 만드시고, 나와 여러분도 만드셨어요. 그래서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을 모두 사랑하세요. 성경은 요한복음 3장 16절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라고 말씀하시며 여러분을 사랑하신다고 말씀하세요. 나와 여러분을 사랑하신 하나님께서는 여러분과 영원히 살기 원하셔서 죽음도 슬픔도 없는 천국을 준비해 놓으셨어요. 하나님은 죄가 없으신 거룩하신 분이기에 하나님이 계신 천국에도 더러운 것, 나쁜 것, 죄가 하나도 없어요. 그래서 천국은 죄를 가지고 갈 수 없는 곳이에요. (천국(하나님) 자석을 어두운 마음(죄) 자석으로 밀어보이며) 그렇다면 하늘나라에 가지 못하게 하는 죄는 무엇일까요?

어두운 마음 (죄) - 죄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는 생각, 말, 행동이예요.
질투와 미움, 거짓말과 욕, 훔치는 것,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 등이에요. 성경은 로마서 3장 23절에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라고 말씀해요. 즉 이 땅에 모든 사람은 죄를 지었고 죄를 짓고 싶어하는 마음을 가지고 태어나요. 그 죄의 결과는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없고 (어두운 마음 (죄) 자석을 천국(하나님) 자석에 밀어보이며) 끔찍하고 무서운 벌을 받게 되요. 하지만 우리의 죄를 깨끗하게 용서 받으면 벌 받지 않고 하늘나라에 갈 수 있어요.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어요. 우리의 죄를 용서 받기 위해서는 우리를 위해 피를 흘리신 예수님을 믿어야 해요. (십자가(에수님) 그림이 나오도록 천국(하나님) 그림을 뒤집는다)

십자가 (예수님) - 죄가 하나도 없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 나와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기 위해 우리 대신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시고 3일만에 다시 살아나셨어요. 이 예수님만이 여러분의 죄를 깨끗케 할 수 있어요. (어두운 마음(죄) 그림을 십자가(예수님) 자석에 붙인다)

깨끗한 마음 (영접) - 예수님을 마음에 모시면 우리의 죄는 용서받고 (어두운 마음(죄) 그림을 뒤집어 깨끗한 마음(영접) 자석을 천국(하나님) 자석에 붙이며) 하나님과 함께 살 수 있는 천국에도 갈 수 있어요. 성경은 요한복음 1장 12절에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라고 약속해 주셨어요. 예수님을 믿고 마음에 모시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천국에 갈 수 있는 자격이 되는 거예요.

모두 눈을 감아주세요. 여러분 중에 아직 예수님을 마음에 모시지 않은 친구들은 두 손을 가슴에 모으세요. 그리고 이렇게 기도하겠어요.

영접기도 - 하나님. 저는 죄를 지었어요. 예수님께서 저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살아나신 것을 믿어요. 예수님 지금 제 마음에 들어오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예수님을 마음에 모신 친구들은 죄를 깨끗하게 용서 받아 천국에 갈 수 있어요. 하나님과 우리 사이는 그 어떤 것도 떨어뜨릴 수 없어요.
이제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아 천국에 가게 된 친구들은 여러분의 가족과 친구에게도 이 놀라운 비밀을 알려주어야 그들도 하늘나라에 갈 수 있겠죠? 이시간 여러분도 쉽게 전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시간을 갖겠어요.
3. 훈련 - 어린이들에게 복음 자석을 나누어 주고 선생님을 따라 복음 자석 문장을 말하게 한다.
1) 한 문장씩 따라 하기
천국(하나님) 자석을 들어보세요. 이 자석의 비밀을 친구에게 전해주는 거예요.
천국(하나님) - 이 세상과 너를 만드신 하나님은 너를 사랑하셔.
자 이번에는 어두운 마음(죄) 그림의 자석을 천국(하나님) 그림의 자석에 붙여보세요. 붙지 않지요? 왜 붙지 않을까요? 그래요. 바로 죄가 있어서 천국에 갈 수 없기 때문이예요. 따라 해 보세요.
이 세상과 너를 만드신 하나님은 너를 사랑하셔.
어두운 마음(죄) - 그런데 너는 죄가 있어서 천국에 갈 수 없는 거야.
이번에는 십자가(에수님) 그림의 자석을 어두운 마음(죄) 자석에 붙여보세요. 서로 붙지요? 그래요.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대신해서 죽고 다시 살아나셨어요. 같이 따라 해 볼까요? 그런데 너는 죄가 있어서 천국에 갈 수 없는 거야.
십자가(예수님) - 예수님은 너의 죄를 대신해서 죽고 다시 살아나셨어.
이 예수님을 믿으면 죄를 용서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늘나라에 갈 수 있어요. 이제 어두운 마음(죄)의 그림 자석 뒤에 있는 깨끗한 마음(영접)의 자석을 하늘나라 자석에 붙여보세요. 붙지요?wk 마지막 깨끗한 자석의 비밀을 같이 말해볼까요?
예수님은 너의 죄를 대신해서 죽고 다시 살아나셨어.
깨끗한 마음(영접) - 예수님을 믿고 죄를 용서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천국에 갈 수 있는거야.
이제 마지막으로 “너도 나처럼 예수님을 믿고 싶니?” 하고 초청하면 돼요. 말해볼까요?
예수님을 믿고 죄를 용서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천국에 갈 수 있는거야, 너도 나처럼 예수님을 믿고 싶니?” 영접하기를 원하면 영접기도를 가르쳐주고 함께 기도해요.

2) 어린이가 복음 자석을 가지고 따라해 본다.
3) 전도(실습훈련) - 어린이 2명씩 짝을 지어 서로에게 자석을 가지고 복음을 전하게 한다.
4) 자신 있게 할 수 있는 친구를 자원 받아 앞에 나와서 실습해보게 하고 잘했을 경우 그 팀에 점수카드를 준다.

4. 전도할 대상을 생각하며 기도하기.

5. 구호 외치기 - 팀 구호

6. 점수카드를 준다.

Comments

차정윤
이 글을 한글 파일로 보기 원하시면, 주일학교 여름성경학교 담당 내용에 있는 기도1 파일을 확인하세요. ^^*


  • 글이 없습니다.
최근통계
  • 현재 접속자 9 명
  • 오늘 방문자 699 명
  • 어제 방문자 392 명
  • 최대 방문자 1,955 명
  • 전체 방문자 470,960 명
  • 전체 회원수 273 명
  • 전체 게시물 1,199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