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고고 (Mission Go Go) 내용



미션 고고 (Mission Go Go) 내용

차정윤 0
(남은택br, 차윤숙sr 선생님. 미션고고는 아이들에게 선교에 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알려주는 단계인 것 같습니다. 역할극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용을 수정해서 의료선교로 바꿔봤어요. (수술복, 가운, 모자: 제가 병원에서 빌릴 수 있어서) 원래 내용은 아시겠지만 태권도 도장을 하는 선교사 내용인데.. 아무튼 꼭 의료선교로 하실 필요는 없으니까 잘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심이.. ^^;)

3. 미션고고 (Mission Go Go)
▶ 교육종류 : 선교의 가기 / 어린이 선교사
▶ 교육 목표 : 어린이들이 어린이 선교를 위해 구체적인 일들을 할 것이다.
▶ 준비물 : 태권도 도복, 어린이 선교사 글씨, 전문인 선교 시각 2종. 어린이 선교사로써 할 수 있는 일, 빙고판

1. 도입
1) 환영 및 인사
2) 어린이 선교사가 할 수 있는 일 (기도 헌금 언어공부 말씀순종 편지 정보수집 전도 예배 건강관리)
⒜ 네 개의 모둠으로 나눈다.
⒝ 어린이 선교사가 할 수 있는 일 내용지와 빙고판을 나누어 준다.
⒞ 각 모둠별로 9가지 선교사가 할 수 있는 일을 어느 칸에 기록 할 것인지를 의논하여 기록하게 한다.
⒟ 9가지 중에 반드시 준비해야 할 6가지를 하나씩 설명하면서 진행한다.
⒠ 모둠에서 빙고가 나오면 큰소리로 “빙고”를 외친다.
⒡ 6가지를 다 불렀을 때 각 모둠별로 몇 개의 빙고가 나왔는지를 확인하고 가장 많이 나온 모둠이 승리한다.

2. 내용 익히기
1) 선교사로 해야 할 일
(1) 기도하기 - 구체적인 기도제목, 기도방법 (네팔과 중국의 기도제목을 짧게 정리하여 나누어 준다)
(2) 헌금하기 (용돈 모으기 - 절약하기, 심부름 값, 부모님 도와주기)
- 선교사님의 생활비와 자녀교육비, 전도하기 위해 필요한 교재비 등
(3) 언어준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 정보수집 - 중국과 네팔의 문화와 그 나라에 대하여 알기
(5) 말씀 - 말씀 읽고 순종하기
(6) 편지쓰기 - 선교사 혹은 선교사의 자녀에게 격려 편지쓰기
(7) 예배 - 예배시간에 빠지지 않기 , 집중하기
(8) 전도하기 (만나는 사람에게 예수님 전하기)
(9) 건강관리 (규칙적인 식사, 꾸준한 운동, 인스턴트 음식 줄이기)

3. 전문인 선교란?
선교사의 입국이 법적으로 제한을 받고 있는 나라를 창의적 접근지역(공산국가, 이슬람교 국가 등)이라고 한다. 선교사로 들어 갈 수 없는 국가에 직업 또는 다른 신분을 가지고 입국하여 그 직업이나 신분을 가지고 선교하는 것이 전문인 선교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직업으로 선교지에 살면서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전문인 선교의 종류 - 헤어 디자이너, 선생님(유치원 한글), 의사, 태권도 사범, 컴퓨터 기술자, 선원, 엔지니어, 농업기술 등등

4. 활동
2종류 정도를 선택해서 소개 - 역할극을 한다.
사회자 : 여러분들에게 전문인 선교사로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시간에는 의술을 가지고 네팔에서 선교 사역을 하고 계시는 선교사님을 통해 인터뷰를 시도해 보겠습니다. 선교사님께서는 4년동안 의술을 가지고 선교를 하셨는데, 어떻게 그렇게 하실 수 있으셨나요?
선교사 : 제가 교회에서 외국인 집회를 하면서 선교에 대한 비젼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의술을 가지고 선교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곳 네팔에서는 의술이 뛰어나지 않아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이 의술이 그들에게 도움이 되고, 그것을 통하여 복음을 전할 수 있기에 의료선교사로 그 곳에 가게 된 것입니다.
사회자 : 예, 그러시군요. 그렇다면 의술을 통하여 어떤 방법으로 복음을 전하게 되었어요?
선교사 : 그 곳에서 병원을 차려서 운영하면서 아이들부터 노인까지 병원을 찾아 왔을 때 약을 주고, 고쳐주고, 치료해 주었어요. 그들이 병원에 응급한 상황에서 찾아왔을 때에도 얼굴을 찌푸리지 않고, 밤 늦은 시간에도 그들을 고쳐 주었어요. 그들이 약을 받으러 낮에 올 때에도 찬양을 틀어놓고 일을 했으며, 그들에게 약을 줄때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랑하신다고 말씀을 전했어요.
그리고 매주 토요일 마다 복음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였지요. 이러한 의술이 있기에 그들이 거부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다가올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사회자 :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전문인 선교를 하려면 어떤 준비들이 필요할까요?
선교사 : 네,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하나님을 잘 섬겨야 하고,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한 가지를 선택해서 꾸준히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전문인 선교를 나가는 그 나라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며 무엇보다 그 나라 사람으로 사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리고 자신이 정한 직업이 그 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직업이면 더 좋겠지요.
선교는 단 시간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인내하며 구체적인 계획들을 세워서 한 단계 한 단계 진행해 나간다면 좋은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5. 결론
여러분들이 지금 당장 선교사로 나가지는 않지만 어린이 선교사로 지금부터 준비해야 해요. 하나님은 선교하는 일에 여러분을 사용하기를 원하시며, 여러분이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어요.

6. 마무리
전체 구호를 한 후에 참여 자세와 빙고 획득에 따라 점수카드를 받고 다음 방으로 이동한다.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최근통계
  • 현재 접속자 15 명
  • 오늘 방문자 593 명
  • 어제 방문자 392 명
  • 최대 방문자 1,955 명
  • 전체 방문자 470,854 명
  • 전체 회원수 273 명
  • 전체 게시물 1,199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